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 (프로그래밍)/WPF & C# (C Sharp)

WPF C# HttpClient vs WebRequest 장단점

728x90
반응형

결국 HttpClient 이 더 좋다는 내용

 

HttpClient와 WebRequest는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 각각의 장단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HttpClient의 장점:

  1. 비동기 지원: HttpClient는 비동기 메소드를 지원하므로, 여러 요청을 동시에 처리할 때 효율적입니다.
  2. Modern API: HttpClient는 간결하고 사용하기 쉬운 모던한 API를 제공합니다.
  3. 응답 취소 및 타임아웃: CancellationToken을 사용하여 요청을 취소하거나 타임아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Client의 단점:

  1. .NET Framework 이전 버전: HttpClient는 .NET Framework 이전 버전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WebRequest의 장점:

  1. .NET Framework 전체 버전에서 지원: WebRequest는 .NET Framework의 모든 버전에서 지원되므로 이전 버전의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유연한 설정: HttpWebRequest를 통해 요청에 대한 더 세부적인 설정을 수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WebRequest의 단점:

  1. 비동기 처리가 복잡: HttpWebRequest의 비동기 처리는 복잡하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더 복잡한 사용: HttpWebRequest를 사용할 때는 추가 설정과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택은 프로젝트 요구사항, 개발자의 선호도, 프레임워크 버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최신 .NET 버전에서 개발을 한다면 HttpClient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