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신&육아 - 보험 들때 필요한 상식과 단어 정리

728x90
반응형


 임신&육아 - 보험 들때 필요한 상식과 단어 정리




[무배당 / 유배당]


무배당은 회사에서 보험금을 운용하여 발생하는 수익금을 고객에게 배당하지 않음으로서, 내는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생겨난 방법이다.
요즘 유배당고 무배당 큰 차이가 없으나, 환급금 및 연금상품의 경우 차이가 클 수 있으므로 고려하여 가입하자.





[자녀 10대 질병]



1. 장 감염
2. 결핵 및 결핵의 후유증
3. 수막염
4. 간질
5. 중이염
6. 급성 상기도염 및 급성 하기도염
7. 폐렴
8. 천식
9. 위, 십이지장 궤양 및 염증
10. 탈장 및 장폐색



[뇌병변장애진단]



뇌졸중, 뇌손상 등 기타 뇌병변이 있는 경우는 발병 또는 외상 후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치료한 후에 뇌병변장애 판정을 할 수 있으며, 식물인간 또는 장기간의 의식 소실 등의 경우 발병(외상) 후 6개월이 지나면 뇌병변 장애인으로 장애판정을 할 수 있다. 다만 치매는 제외된다. 뇌병변장애는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주로 발생한다. 산모가 바이러스에 의해 병에 걸렸을 때, 특히 풍진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준다. 그리고 산모가 약물중독이 있을 때에도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 조산일 경우 미숙아의 호흡장애로 인해 뇌에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발생할 수도 있다. 출산 이후에는 뇌막염 같은 질병이나 사고로 발생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뇌병변장애 [腦病變障碍, brain lesions]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2009., 국립특수교육원)



[허혈심장질환]



관상동맥질환이 바로 허혈성 심장질환이며, 임상적으로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또는 급사(심장돌연사)로 나타난다.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원인은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질이 쌓이는 죽상경화증(atherosclerosis)과 이에 동반된 혈전(thrombus) 때문이다. 위험인자로는 고지혈증, 흡연,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허혈성 심장질환 [ischaemic heart diseases, ischemic heart diseases]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일상생활중배상책임(가족)] - 중복배상 안됨



가족 이외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끼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 대부분 중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금액이 큰 편이니 꼭 확인 하세요.










728x90
반응형